안녕하세요 엄성민입니다.
가이드 문제가 전원 불안정성에 기인한다 판단하여, 차량용 인버터를 구매했습니다.
기존에는 차 배터리에 직결한 후 시동을 걸고 사용했는데, 아무래도 전원 품질이 의심이 갑니다.
사진을 걸어놓고 차에 타고 있으면 발전기가 돌았다 멈췄다 하는 소리가 자주 들렸거든요.
차 산지가 3년 정도 되었는데 배터리 교환한 적도 없고..
뭐 아무튼 이래 저래 400W 인버터를 오만원 돈 주고 구매를 했습니다.
PACO 인가 그게 저렴하더군요
입력 전압은 10~15V이고 10V 언더가 되면 Low battery 알람을 울려줍니다. (이게 참 마음에 들더군요.)
AC 출력과 입력 range를 확인해 볼 요량으로 후다닥 세팅을 했습니다.
전원을 ON 하고 출력을 보니,,,
이게 뭔지 원..
사인 웨이브를 기대했건만, 저가형이라 그런지 Square AC 웨이브가 나옵니다. ㄷㄷ
그래도 100% 스퀘어 형태는 아니고 중간에 zero 포인트가 있긴합니다.
뭐 어차피 아답타와 DC 파워 서플라이 입력이라 상관은 없지만 참 허접하게 만들었네요..
다행히 Frequnecy는 59.87Hz로 매우 좋고,
입력 전압을 10~15V 가변해도 출력 전압이 일정한 것을 확인했습니다. (311.12 Vpp, 220Vrms)
PACO 400W 인버터 가격대비 좋은 듯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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